평택시,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2023-05-19 13:43
  • 글자크기 설정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

제20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 미디어 교육 성료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청소년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 기회 제공 및 최신 경향을 반영한 경기 평택시만의 특화된 진로박람회를 오는 26일, 27일 2일간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2023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게 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맞이하는 ‘제1회 평택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진행함에 따라 더욱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나라 △미래나라 △탐색나라 △학교나라 △즐길나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진로체험처, 청소년 관련기관, 기업체, 미래산업 및 과학분야 등 100여 개의 진로 체험 및 진로 탐색 부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환경보호 활동 임무를 부여해 임무 완료 시,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받을 수 있으며 27일 토요일 개·폐막 행사에는 평택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 청소년 공연, 이벤트 행사 등도 진행된다.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초·중·고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제20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 미디어 교육 성료

[사진=평택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제20회 경기 평택시청소년영상제 ‘청소년 미디어교육’을 총 3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미디어교육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운영됐다. 영상·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KBS 인간극장 촬영을 담당했던 김정욱 촬영감독과 함께 영상 제작의 전 과정에 대한 코칭을 통해 미디어 역량개발의 기회를 제공했다.

미디어교육 참가자 이찬우(비전고 1학년)는 “미디어 교육을 받기 전에는 혼자 영상 제작을 하면서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잘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게 됐다”며 “미디어에 대한 시선도 한층 더 성장한 느낌이 들었고 다음에도 미디어 교육이 진행된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