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체크카드 기반 '김제사랑카드' 출시

2023-05-11 11:37
  • 글자크기 설정

이달 23일 출시…삼성페이 등록, 김제시 택시요금 결제 가능

[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체크카드를 기반으로 한 ‘김제사랑카드’를 이달 23일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김제사랑체크카드는 기존의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의 김제사랑카드의 불편함을 보완해 삼성페이 등록 및 김제시 택시요금 결제가 가능한 카드다.

김제사랑체크카드의 종류는 NH농협카드, 전북JB카드, 삼성카드며, 고향사랑페이 앱 또는 농협은행과 전북은행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모두 삼성페이 등록이 가능해 실물카드 없어도 김제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택시요금 결제 및 정산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사와의 업무 협의를 통해 김제사랑체크카드 충전금으로 택시요금 결제가 가능하고, 물품 구매와 마찬가지로 택시요금도 10%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택시는 김제 개인택시 276대와 법인택시 60대 등 지역 내에서 운행하는 모든 택시고, 타 지자체 택시 및 앱에서 결제하는 카카오 택시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다만 NH농협카드, 전북JB카드는 카드 출시일부터 바로 택시요금 결제가 가능하지만, 삼성카드는 서비스 개발 중인 관계로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택시요금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도민체육대회·전라북도장애인 체육대회 포스터·슬로건 디자인 확정

[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오는 9월 1~3일 김제시민운동장 등 김제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와 9월 15~17일 열리는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 체육대회를 상징하는 포스터와 슬로건 디자인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스터와 슬로건은 지난 4월 김제시민과 김제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김제시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 김제시청·시민운동장·김제시 수영장 로비에서 오프라인 방식 등을 통한 설문조사로 결정됐다.

전북도체전 포스터는 ‘60회’를 나타내는 그림과 그 안에 김제시를 대표하는 드넓은 평야 등을 표현했다.

또한 슬로건은 전북특별자치도의 출범과 새만금 등으로 발전을 도모하는 전라북도의 희망을, 김제에서 열리는 도민체육대회를 통해 180만 도민 화합 등의 표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금 빛 희망 전라북도! 함께하는 김제에서!’로 결정했다.
 

[사진=김제시]

 
고향사랑기부 한마당 대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집중 홍보
김제시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메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 대축제’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집중 홍보키로 했다.

김제시는 홍보부스에서 전단지, 홍보물품 등을 통해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김제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김제시 답례품 중 인기품목인 군고구마 말랭이와 누룽지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홍보 이벤트 경품을 준비해 김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