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전 개최...'허물어진 경계' 주제

2023-05-10 18:13
  • 글자크기 설정

[사진=글로벌지식협력단지]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독 수교 140주년을 맞아 '축적된 시간, 연결된 미래'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계'를 키워드로 한 이번 전시는 양국 간 △인종 △문화 △역사 등 이질성으로 나타난 경계가 1883년 수교 이후 교류와 협력으로 허물어진 과정을 보여준다. 기념식은 '경계를 넘다', '경계를 잇다', '경계를 허물다' 세 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첫 번째 주제 '경계를 넘다'에선 양국의 과거 사진과 유학 중인 청년들이 촬영한 양국의 현재 사진을 비교해 서로의 시선을 통해 반세기에 걸친 양국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경계를 잇다'에선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지는 140년간의 양국 교류 순간들에 주목함으로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연결성을 강조한다.
 

[사진=글로벌지식협력단지]

마지막 주제 '경계를 허물다'에선 도전과 혁신의 상징인 스타트업을 통해 한국과 독일의 미래 지향성과 새로운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는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의 개관사를 시작으로 고영선 KDI 부원장과 강지웅 MBC 플러스 대표 환영사, 미하엘 라이펜슈툴 주한독일대사의 축사순으로 진행됐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오는 6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도 동일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