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 분양 예정…"교통·교육·자연 삼박자 갖춰"

2023-05-09 11:10
  • 글자크기 설정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가칭)'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난해 1월 진행한 민간사전청약에서 평균 43대 1의 경쟁률로 주목받은 곳이다.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데 타입별로는 △84㎡A 497가구 △84㎡B 165가구 △84㎡C 194가구다.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은 검단신도시 2단계 입지 중 최고의 입지로 평가되고 있다.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교통, 교육, 자연환경,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103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세 정거장 거리의 계양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연결되는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차량으로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등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검단~드림로간 도로 및 국도 39호선, 검단~경명로간 도로,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확충되고 있다. 김포, 검단을 거쳐 서울 강남, 하남 교산, 남양주 팔당까지 연결하는 GTX-D노선 추진 호재도 있다. 
 
검단신도시 11호, 14호, 17호 근린공원과 만수산·금정산·황화산 등도 인근에 있어 풍부한 녹지를 자랑한다. 상업지구가 인접해 있고 인근에 수변공원 및 쇼핑·문화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은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 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맘스&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호반써밋 검단신도시 AB19블록은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검단신도시 2단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93-4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6년 2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