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 개최

2023-05-02 13:47
  • 글자크기 설정

법질서 확립 유공 등 11개 분야 83명 수상자 선정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4년 만에 3개 권역 대면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시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그동안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시민의 날 본행사와는 별도로 시정발전 수상자만 초청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평택시 관내 활동 중인 솔리스트 오케스트라 연주자로 구성된 솔리드 챔버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와 축사 그리고 법질서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평택을 빛낸 유공시민 83명에게 경기도지사 평택시장 평택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여하고 동료 및 가족들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신 수상자 여러분과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위의 어려운 계층을 도와주고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노력이 오늘의 평택시를 만들어 냈으며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제28회 평택시민의 날은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며 오는 10일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식전공연 기념식 초대 강연 등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4년 만에 3개 권역 대면 개최
경기 평택시는 2023년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던 어린이날 행사를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해 5월 첫째 주 황금연휴 동안 아이들이 모처럼 마음껏 뛰어놀고 가족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아동이 꿈꾸는 오늘 평택이 바꾸는 내일’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공모 절차를 통해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평택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관하며 평택시유치원연합회 등 6개 단체로 구성된 어린이날 행사 추진단이 협업으로 추진하며 평택시가 후원한다.

아울러 시민들이 가까운 장소에 방문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평택시청 분수 광장 이충레포츠공원 광장 서부복지타운 광장 등 3개 권역별로 나누어 분산 개최하며 △공통체험부스 △지역별 특색 있는 체험부스 △태권도 시범공연 등 무대공연 △‘5월’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대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평택경찰서 평택소방서 송탄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보건소 등 관내 다양한 기관·단체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그림그리기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사전 예약 없이 미술 도구를 준비해 행사 당일 10시부터 그림그리기 대회 접수처에서 도화지를 받아 참여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