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 운영한다'

2023-04-25 14:18
  • 글자크기 설정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는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해 주목된다.

25일 시에 따르면, 정비사업 교육으로 법령·절차가 복잡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조합과 조합원 간 혼란 및 갈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내달 3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총 8회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정비사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5월 1일까지 사전등록하고 12개 강의 이상에 참석한 정기수강자에게는 교육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은 △정비사업 절차·도시정비법 개정내용 △조합 운영 △정비사업 관련 세금과 회계 △ 정비사업 건축계획 수립 및 사업시행인가 △정비사업의 점검 및 검증제도 등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주요 절차와 쟁점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장윤호 도시정비과장은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가 원활하고, 신속한 도시정비사업이 추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