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관광 매력, 오감으로 느껴봐요" 서울페스타2023 개최

2023-04-20 13:57
  • 글자크기 설정

벨리곰 포토존[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페스타2023(SEOUL FESTA 2023)’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어려움을 겪는 관광산업 재건과 외래관광객 유치, 내수 소비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 2023'은 서울의 매력을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시와 관광재단은 외래관광객이 직접 서울을 방문해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바람을 담아 ‘필 더 리얼 서울(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울페스타는 음악과 멋, 맛, 야경, 붐업행사 등 다섯 가지 주제로 기획됐다.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는 'Feel the Real Seoul'이 실현되는 서울페스타 2023의 대표 이벤트다.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서울관광편집숍'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컬처스퀘어가 시작되는 '아트웍존'에는 형형색색의 조형물과 인기캐릭터 벨리곰 등 포토존이 조성된다.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K-컬처 체험존'에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서울의 여행 정보를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 홍보존'에 이어 세계 속의 한류를 선도하는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서울 드라마존'과 '서울 뷰티존, '서울 패션존'이 들어선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소장까지 할 수 있는 매력만점 서울 체험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열린다.

수제도장만들기, 민화 그리기 등 현장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 부스'를 비롯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수공예품 판매부스', 서울의 전통과 현대 디저트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스타일 디저트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페스타 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K-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서울을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 수요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야심 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만들겠다"라며 "나들이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 초,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