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건축용 페인트 브랜드 베어페인트가 J.D 파워 2023년 익스테리어 페인트 부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J.D 파워는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를 조사하는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 업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의 조사로 신뢰도 높은 평가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최근 12개월 동안 실제 페인트를 구매해서 사용한 소비자 4600여명을 대상으로 편의성, 내구성, 서비스, 가격 등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파악해 결과를 산출했다.
익스테리어 페인트 부문에서는 강한 자외선이나 악천후로부터 변색을 막아주는 '컬러 페이드 프로텍션'과 도장 후 이른 강우에도 표면을 보호해주는 '60분 방수', 빠르게 일상 사용이 가능한 '퀵-드라이 테크놀로지' 등 높은 기술력을 보여준 베어페인트가 1위 차지했다. 뒤를 이어 벤자민무어 페인트가 2위, 셔윈-윌리엄스 페인트가 3위를 차지했다.
베어페인트는 인테리어 페인트 부문에서도 셔윈-윌리엄스 페인트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페인트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한편 베어페인트는 미국 최대 페인트 브랜드 중 하나로 북미 최대 가정용 건축자재 유통 매장인 홈디포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유통되고 있다. 북미 전역의 다양한 기후와 문화에 적용 가능한 내구성과 다채로운 컬러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는 미국 본사와 정식 계약을 체결한 베어코리아를 통해 공식 유통 및 판매되고 있다. 실내외 벽면용 페인트와 목재용 수용성 우드스테인, 바닥용 친환경 마감재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실내용 하이엔드 페인트 '다이너스티 무광' 제품을 국내 공식 론칭하기도 했다.
베어코리아 관계자는 "베어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며 하이엔드 인테리어 시장의 점유율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어페인트 제품들은 베어코리아 공식 쇼핑몰과 롯데마트 일부 매장, 홈씨씨 인천점·울산점, 에이스하드웨어 용산점 등 취급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