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장애인의 행복한 삶 위한 지원과 배려 아끼지 않겠다"

2023-04-19 09:20
  • 글자크기 설정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열어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18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와 관련,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이날 하 시장은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장애인과 유공자 3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시장 기념사와 표창 수여에 이어 2부 전문MC 조영구의 진행으로 칼라난타의 축하공연과 함께 총 10개 팀에서 마음껏 끼를 펼치기도 했다.

 

[사진=군포시]

이남숙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장애는 극복하는 게 아니라 평범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라며, "모두가 포용되는 아름다운 사회를 장애인들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은 2023년 3월 기준, 지체장애인 5110명, 청각장애인 2083명, 뇌병변장애인 1094명, 시각장애인 1107명 등 모두 1만1771명에 이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