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은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컴퓨터 기초부터 서류작성까지’ ‘SNS 활용부터 사업 홍보까지’ 두 가지 과정이다.
본 과정은 여주시(평생교육과)와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가 여주시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여주시(평생교육과)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고 소상공인지원센터는 교육과정을 홍보하고 학습자를 모집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로 여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평생학습문화 조성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여주시 발전을 위해 각종 기관·시설·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여주시 적재적소에 필요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용의자 체포 결정적 역할
경기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최근 발생한 주택침입 및 절도미수 사건 관련 용의자를 검거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고 12일 밝혔다.2023년 4월 10일경 여주시 세종대왕면 소재지에 주거 침입 후 절도를 시도한 사건이 발생했고 사건 직후 경찰은 용의자 인상착의를 관제센터 요원과 공유하고 실시간 추적을 요청했다.
관제 요원은 곧바로 용의자로 추정되는 여성을 실시간 관제 후 이동 경로를 추적해 경찰서에 상황 전파했으며 30여분 간 추적 끝에 버스를 바꿔타며 이동 중인 용의자를 여주 시내에서 긴급 체포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신속한 대처를 통해 시민의 불안을 해소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2500여대 정도의 CCTV를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해 범죄 예방과 사건‧사고 해결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