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첫 드림 투어 대회, 27일 개막…KLPGA 투어 대회 출전 기회까지

2023-03-25 14:49
  • 글자크기 설정

드림 투어

SBS골프·롯데 오픈

27~28일 양일간

19명 1부 대회 출전

지난해 KLPGA 투어 롯데 오픈에서 우승한 성유진. [사진=KLPGA]

드림(KLPGA 2부) 투어 개막전이 27일 열린다. 개막전 결과 19명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 출전권을 얻는다.

2023 SBS골프·롯데 오픈 드림 투어(총상금 7000만원)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충남 부여군의 롯데스카이힐 부여 컨트리클럽(파72)에서 개최된다.

대회 결과 상위 16명과 아마추어 3명은 6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정규 투어 대회(롯데 오픈) 출전권을 얻는다.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 측은 "드림 투어를 더욱 활성화하고, 육성 투어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롯데 오픈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드림 투어 대회로 전환하여 개최하는 것에 롯데와 SBS골프가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첫 대회가 한국 여자골프의 화수분인 드림 투어로서 그리고 정규투어의 등용문으로서 두 가지 역할을 잘 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 본 대회를 통해 KLPGA 투어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신데렐라가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총 출전 선수는 144명이다. 자격자 120명과 아마추어 등 24명으로 구성됐다.

자격자 중에는 지난 시즌 KLPGA 투어에서 뛰던 선수들도 포함됐다. 조정민, 최혜용, 최가람, 김희준, 문정민, 박단유, 박보겸, 박혜준이다.
 
외국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대만의 첸유주와 미국의 케이티 유다.
 
아마추어로는 박예지, 유현조, 서교림, 이정현, 이효송, 양효진 등이 출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