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니팡, '글로벌 상수도 관망관리 현재와 미래' 간담회 참석

2023-03-23 18:33
  • 글자크기 설정

국회 환노위 소속 김영진, 임종성 의원 등 참여... 물포럼 해외 각국 대표 함께

국내 관세척 문제점 지적... '글로벌 청정 식수 공급' 집중 논의

[사진=쎄니팡]

‘제1회 쎄니팡 물포럼 행사’에 초청된 해외 참석자 40여명과 쎄니팡은 23일 국회를 방문, 국회 환경노동위 국회의원들과 '글로벌 상수도 관망 관리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청정 식수 공급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국회 간담회에는 환노위 소속 김영진(민주당 수원시병) 의원과 임종성(민주당 경기 광주시 을) 의원, 아시아  AAWC 국회의원 재정관 등이 함께했다. 

또 쎄니팡 초청으로 온 아제르바이잔, 중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필리핀, 싱가포르, 스리랑카, 태국, 튀르키예 등 총 9개국의 상수도 관련 해외 고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사진=쎄니팡]

이날 간담회에서 쎄니팡 측은 의원들에게 국내 세척 중심의 상수도관망 정착과 이에 따른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근본적이고 제도적인 지원책을 요청했다. 

아울러 해외 참석자들도 "국내의 우수하고 훌륭한 상수도관 세척 기술을 본국에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국회 차원에서 해결·협조 되도록 부탁했다.

이에 대해 김영진 의원은 "깨끗한 물 공급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인에게 꼭 필요한 생존의 문제라고 지적하고 우리의 훌륭한 상수도관 세척 기술이 세계 곳곳에서 채택돼 각 대륙 인류가 청정수를 마시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면서 "국회 차원에서의 전폭적인 지지 방안을 마련해 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물 산업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 물 산업 패러다임을 공유하고 대한민국 물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우리나라와 해외 진출에 제도적인 미비점과 규제가 있다면 과감히 풀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임종성 의원도 김 의원의 의견에 대부분 공감하면서 "우리의 관 세척 기술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죽죽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하면서 "국내 세척 중심의 상수도관망 정착을 위한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같이 했다. 

간담회 이후 해외 참석자들은 국회를 둘러보면서 의원들에게 "한국의 환경과 수돗물 정책 등에 대해 상세히 질문하면서 본국의 정책을 비교 검토하는 등 우리나라의 상수도 정책과 관 세척 기술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쎄니팡 초청 해외 물포럼 참석자들은 이날 국회 간담회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국내에서의 모든 일정을 종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