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진로·진학프로그램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운영

2023-03-23 14:19
  • 글자크기 설정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선착순 접수

종자소독 및 적기못자리 설치 지도 실시

[사진=여주시]

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학생 개별 맞춤식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방법 습득 및 진로설계 능력 향상을 위한 진로·진학프로그램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을 관내 초·중·고(초4~고3) 학생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은 학습자의 개인별 학습 준비도, 학습 스타일, 흥미 요소를 먼저 분석해 학습자의 성향에 맞는 학습법을 멘토와 같이 활동하고 습득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멘토링 학습으로, 대학생 멘토단과 함께 기수당 총 16회(주 2회, 8주) 운영되며, 9월까지 총 2기수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맞춤형 1:1 멘토링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멘토의 학습동기 강화 방법, 다양한 학습 노하우 공유로 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 시간 관리, 자기 점검 등 나만의 학습 습관 형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성장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진로 방향을 적극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한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3월 27일~ 4월 7일까지이며, 여주시청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한편, 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진로체험전산망(꿈길) 체험비 지원,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전문가가 찾아가는 입시·취업 면접 코칭 등 다양한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023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를 5월 24일 ~ 25일까지 2일간 여성회관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종자소독 및 적기못자리 설치 지도 실시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여주쌀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오는 4월 21일까지 볍씨 소독 및 못자리 설치 중점지도기간으로 정하고 마을별 담당 지도인력을 지정해 적극적인 현장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지지도에는 많이 발생하는 키다리병 방제를 위한 소금물가리기, 종자 소독방법부터 씨뿌리기(파종), 예방적 약제 살포, 못자리 초기부터 후기까지 육묘장해 및 관리 방법 등이 이루어진다.
 
올해도 소독이 안 된 종자로 보급되어 종자전염 병해충(키다리병, 도열병 등)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위해서는 온탕소독 실시 후 약제침지소독 과정이 필요하다.

여주지역 못자리 설치 적기는 진옥벼 4.5일 전후, 진상벼, 추청벼는 4.15일 이후, 이앙 시기는 진옥벼 5.1일 경, 진상벼와 추청벼는 5.15일 이후 이앙을 해야한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정건수 기술보급과장는 “온탕소독과 약제 침지를 통한 볍씨소독으로 종자전염 병해충(키다리병, 도열병 등)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파종 시 지나친 밀식은 자라는 모가 연약해지고, 병해충 저항성이 감소하여 육묘기간 중 감염을 통한 못자리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지양할 것을 당부했다”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