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 귀농․귀촌 바람이 분다

2023-03-16 17:54
  • 글자크기 설정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

구미시, 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지난 16일 교육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신규 농업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미리 귀농에 대비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구미는 젊은 도시로서 좋은 학군과 병원 등을 다 갖추고 있어 청년들이 귀농하기에 선호하는 지역으로 매년 70여명이 귀농하고 있다.
 
교육은 1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4~5시간씩, 총 14회(60시간)로 △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지식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법률 상식 △지속적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종합적 영양관리 및 병해충관리 △농업기계 안전 작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 김영혁 소장은 "신규농업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기초영농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이 기초영농기술 습득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