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 칠러 유지보수 사업 매출이 전년도 대비 23% 신장함에 따라 시장 확대 및 고객 서비스 재고를 위해 LG전자 칠러 온라인 유지보수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인공지능(AI)엔진과 LTE 단말기 설치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운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통신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설치 비용 부담을 줄이고 간편한 연결이 가능해졌다. 클라우드 데이터를 토대로 운전 시 제품 컨디션 점검과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또 누적된 운전 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 이상유무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다. 이상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모바일 알람을 전송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하이엠솔루텍은 열화상 카메라, 전력량계, 내시경 카메라 등 특수 장비를 통해 제품의 정확한 성능 측정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칠러 및 공조 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는 생산 및 근무 환경 개선에 핵심 요소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시스템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B2B 현장에 특화된 고객맞춤 유지보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올해 1월부터 연말까지 신규 설치된 LG칠러 터보 제품에 한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온라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