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전국 ESG 대학 클러스트 행사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2023-03-03 11:48
  • 글자크기 설정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지역사회 ESG 각 영역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발표 큰 호응

전국 ESG 대학 클러스트 행사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순천제일대학교]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비재무적 가치를 일컫는 ESG 경영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학가에서도 교육기관으로서 ESG대학 경영전략 수립을 위해 대학 간의 협력적 상호작용 속에서 성장 가능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을 기대하며 ‘ESG 대학 클러스트 2023년 사업설명회’를 한국고등직업학회가 주관하여 3일(금) 충북보건과학대학교에서 총 35개 전문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ESG 대학 클러스트 전라권역 후원을 맡고 있는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ESG대학 클러스터 협약 선포를 축하하며 ESG를 실천하는 정원박람회의 홍보를 위해 홍보영상과 홍보물 등을 비치해 곧 다가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적극 소개할 수 있었다.
한편 1월 19일(목)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ESG대학 클러스터 협약 선포식과 포럼’에서도 양 기관이 공동으로 정원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백승한 기획처장은 ‘지역가치와 대학ESG 고찰’ 의 주제 발표를 통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지역사회 ESG 각 영역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백승한 기획처장은 “지난 2013년 정원박람회에 연인원 800여 명의 구성원이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며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ESG 각 영역에 고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 간에 걸쳐 시민 속 정원, 생활 속 정원이라는 순천형 박람회로서 도시 전체가 정원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도심,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만습지 등에서 개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