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기업인들의 축제,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성료

2023-02-23 17:37
  • 글자크기 설정

지역경제 이끈 유망 중소기업·고용 선도기업·우수 기업인 등 73명 수상

청주시 기업인들의 축제인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3일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 기업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3일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인, 기업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 고용 선도기업, 우수기업인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청주시 기업인의 비전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끊임없는 개혁과 도전정신으로 청주시 기업인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창조하자는 의미의 퍼포먼스 △수상 기업인을 축하하는 축하공연 등 참여자 모두가 어울린 축제의 장으로 개최됐다.
 
이범석 시장은 “올해도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기업의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오늘 행사의 주제처럼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해서 청주시 기업인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우리 시는 지역업체가 살아야 지역경제가 활성화된다는 강력한 원칙 아래‘지역상품 우선구매 4단계 시스템’을 구축해 추진했다”며 “올해를 지역상품 우선구매율 향상을 위한 원년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지역 기업에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은 △농업회사법인㈜고가네 △㈜공영엔지니어링 △디씨에스이엔지㈜ △리스광시스템㈜ △㈜본시스 △㈜삼보씨엠티 △서광기계 △서진씨엔에스㈜ △㈜세본 △㈜세종하이텍 △㈜송정 △㈜에니아소프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에이티에스 △㈜엔피에스 △㈜오디에스다이아몬드 △우원중공업㈜ △㈜웃샘 △㈜제이투케이바이오 △태웅이엔에스㈜ 등 20개 기업이 선정됐다.
 
유망 중소기업 인증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이다. 인증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3년 면제,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청주시 기업인들의 축제인 제9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3일  마리앙스 웨딩컨벤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청주시]


청주시 고용 선도기업은 △나손사이언스㈜ △디씨에스테크놀로지 △㈜아이윈 △㈜에스티에스엔지니어링 △㈜에이치케이이앤이 △농업회사법인㈜엔토모 △㈜올담 △터보윈㈜ 등 8개 기업이 선정됐다.
 
고용 선도기업 인증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인증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5년,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일자리사업 우대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기업인 충청북도지사상 수상 기업은 △유경케미칼 △㈜본시스 △청원산업 △거성산업㈜ △㈜씨지에스 등 5개 기업이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은 △파이어킴㈜ △㈜대운엘앤씨 △썬켐텍 △㈜마크로케어 △㈜에스앤뉴 △체리부로충북급식센타㈜ △㈜부시밥 △㈜공공디자인이즘 △㈜조인스틸 △농업회사법인명세주가㈜ △㈜태경오피스 △㈜글로벌서비스 △중부산업㈜ △㈜코씨드바이오팜 △대양리싸이클링㈜ △보문콘크리트 △동일산전㈜ △유한회사 잉꼬 △㈜성호스틸 △세종산업개발㈜ △직지패키지 등 21개 기업이 받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 수상 기업은 △㈜에스엔티 △㈜기린화장품 △토명산업 △㈜인스펙 △㈜동보포장 △충청밴딩 △㈜청주석회 △명성인쇄광고 △㈜동서세라믹 △연신철강㈜ △㈜우진폼테크 △㈜영우에스엔씨 △효성화학㈜옥산공장 △플링커㈜ 등 14개 기업이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기업은 △㈜신한아이티 △㈜티에스이엔지 △남청주IC지게차매매상사 △㈜수인 △농업회사법인㈜명품축산물 등 5개 기업이다.
 
한편 청주시는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