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뇌물…명백한 '국민상식'"

2023-02-12 11:11
  • 글자크기 설정

"7년 근무한 대리의 50억 퇴직금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다"

'대장동 일당'에게서 아들 퇴직금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곽상도 전 국회의원이 지난 8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을 마친 후 법정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아들의 50억 퇴직금은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에게 주는 대장동 일당의 뇌물이라는 것은 누가 봐도 명백한 국민상식"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올해 나이 만 32세, 90년생인 곽병채씨의 화천대유 7년 근무의 대가인 50억 퇴직금, 7년 근무한 대리의 50억 퇴직금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 상식과 동떨어진 이번 판결의 이면에는 봐주기 수사, 봐주기 기소, 봐주기 재판이 있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며 "곽씨는 지난 2021년 9월 아버지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입장문을 통해 아버지의 소개로 화천대유에 입사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전형적인 '아빠 찬스'"라고 비판했다.

또한 위원회는 "곽씨가 스스로 밝힌 대로 그 당시(2015년) 대장동 일당은 이미 사업 개발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이 돼 있어 사업성공이 가시권인 상태였다"며 "화천대유 입사는 검사·청와대 민정수석 출신 아버지를 둔 '신의 아들' 곽씨이기에 각종 특혜와 50억 퇴직금이 가능했던 회사 화천대유의 입사가 가능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곽씨는 아버지의 알선으로 화천대유에 입사한 이후에도 온갖 특혜를 누리며 회사에 다닌다"라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곽씨는 화천대유 평직원 중 유일하게 법인카드와 법인차를 지급받아 골프연습장과 식당 등지에서 연간 1000만원씩, 총 5100만원을 사용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여기에 더해 화천대유는 곽씨의 사택 전세보증금 4억원을 대신 대주고, 2020년에는 심지어 곽씨에게 5억여원을 대출해준다"며 "대한민국 최고 직업인 검사도 엄두조차 못 낼 혜택"이라고 꼬집었다.

위원회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는 곽씨의 골프연습장에 대해 '쓸데없는 일 하지 말고 취미생활을 하라는 취지', '많은 혜택이 아닌 후생 차원이고 업무 효율성 차원에서 제공'이라고 답변했다고 한다"며 "천인공노할 대답"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봐주기 수사·봐주기 기소·봐주기 재판에도 혹시나 전 검사·전 민정수석·전 국민의힘 국회의원 곽상도의 영향이 미쳤는지, 또한 직장생활 중 추가적인 특혜를 누린 것은 없는지, 더욱 심한 '불공정'은 존재하지 않았는지 등에 대해 국민을 대신해 낱낱이 진실을 밝혀낼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