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꺼내든 카테고리 특화 프로모션 ‘쓱세일’ 카드가 적중했다.
깜짝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에는 SSG닷컴만의 ‘상품력’이 있었다. 독보적인 기획 상품을 발굴하고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뷰티 쓱세일을 위해 준비한 ‘명품화장품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다. 에센스·세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크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엔데믹 기조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수요가 골고루 반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단독 기획 상품인 ‘에스티 로더 갈색병 50㎖’, ‘SK-Ⅱ 피테라 에센스’ 및 ‘SK-Ⅱ 클리어로션’ 등 쓱세일 세트, ‘랑콤 UV 엑스퍼트 50㎖ 세트’ 등이 인기를 끌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준비 물량이 소진되어 셀러와 협의해 추가 물량을 긴급히 투입하는 등 최대한 많은 고객이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힘썼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반응이 높았다. 첫째날 진행한 ‘바비브라운 아이크림 1+1’은 15분 만에, 다섯째날 판매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 세트’도 30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 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상품 구성, 가격, 사은품 등 구매 결정에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므로 이번 행사에 자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투입했고 고객 호응을 끌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