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집밖은 나가도 이불밖은 위험해…아이와 함께 '키캉스' 즐기는 부모들

2023-01-14 06: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포시즌스호텔 서울 ]

나가자고 조르는 아이. 어디라도 다녀와야 할 것만 같은 압박감. 부모들의 고민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시기다. 아이와 함께 밖으로 나가 체험활동을 하자니 추운 날씨가 발목을 잡는다. 그럴 땐 '호캉스'가 제격이다. 

호텔업계는 이런 부모의 욕구를 놓칠세라 각양각색의 키캉스(키즈+호캉스) 콘셉트 패키지를 내놨다. 

서울 A 호텔 한 관계자는 "특히 1월에는 설 연휴까지 있어 멀리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호텔을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호텔들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주력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키캉스(키즈+호캉스) 콘셉트의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Travel with Kids Package)'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프리미어, 프리미어 뷰,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스위트 객실 중 선택 가능) 1박과 성인 2인, 만 12세 이하 어린이(최대 2인까지) 모모카페 조식 뷔페 혜택을 포함한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또는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스페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베(BABÉ)'의 페디아트릭 영유아용 화장품 3종 세트도 선물로 준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바이 JW'를 선보인다.

인디언 텐트와 매트가 설치된 객실 1박,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특별 제작한 140조각 퍼즐 세트, 어린이 놀이문화 콘텐츠 회사 '키즈캔(Kids Can)'이 특별 기획한 '키즈캔 플레이 키트'를 포함한 상품이다.

객실 체크인 시 당첨 확률 100%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은 JW 키즈 배스가운, 케피 버블 클렌저와 매직 스폰지 세트, 플레이모빌 장난감 키트, 줄리아루피 키즈 어메니티 등 다양하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그림 아트 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클래스가 포함됐다. 객실 내 키즈 텐트도 무료로 설치해주고, 아동 물품도 마련해준다.

키즈라운지에서는 쿠키 장식, 랜턴 만들기 등 무료 놀이 수업을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클래스는 키즈 라운지가 운영되는 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도그 인형을 선물로 준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kidult)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오는 2월 15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과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만 16세 미만에 한해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노보텔 객실에 조성된 테마룸에서는 베개커버 및 베드러너·무드등·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인형·극세사 담요·다회용컵·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겨울 시즌 한정 객실 패키지 '윈터 원더스'(Winter Wonders)를 출시했다.

'윈터 원더스'는 디럭스 또는 클럽 객실 1박과 피스트 레스토랑 조식 뷔페 2인, 메타버스 VR 대여, 사우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클럽 객실 투숙 시에는 최고층에 위치한 쉐라톤 클럽 라운지 입장도 가능하다. 

윈터 원더스 패키지 예약 시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소재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베이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무스텔라' 여행용 키즈 베스 어메니티를 선물로 준다. 

[사진=인터컨티넨탈 호텔]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Kids For-Rest) 패키지'를 내놨다. 

엑스트라 베드가 포함된 클래식 킹 핑크퐁 아기상어 콘셉트 룸,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 성인 2인·어린이 1인 조식을 포함한 상품이다.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컬러링북과 색연필, 캐릭터 다용도 반다나 등으로 구성된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 키트', 캔디젤리 브랜드 '위니비니'와 협업해 만든 젤리 틴케이스·젤리팩, '핑크퐁 기프트북'도 추가로 준다. 단, 선물은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Winter Neverland(윈터 네버랜드)'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과 식음 크레딧 3만원권,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또는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쳐' 전시 관람이 가능한 티켓을 제공한다.

식음 크레딧으로는 카페 & 베이커리 더델리의 파니니 세트 등의 스낵을 구매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아이스링크 이용과 객실 투숙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권 및 스케이트 대여권,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아이스링크의 시그니처 핫 초콜릿 2잔 등을 포함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