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FC, 창단식 열고 힘찬 출발

2023-01-03 17:44
  • 글자크기 설정

충북ㆍ청주시민 축구로 하나 돼 함께 성장

청주시는 3일 충북청주FC 창단식을 열고 힘찬 출발을 했다. 사진은 구단기 전달식 모습.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의 최초 프로축구단인 ‘충북청주FC’가 3일 청주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창단식을 열고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이범석 시장, 이우종 충북도 행정부지사, 황영호 충북도의장, 김병국 청주시의장, 도종환‧정우택‧변재일‧이장섭 국회의원, ㈜충북청주프로축구단 김현주 대표, 충북청주FC 선수단 등 10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충북청주FC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충북청주FC 앰블럼. [사진=청주시]

이날 창단식에서 충북청주FC는 새로운 구단 앰블럼과 유니폼을 공개하고, 최윤겸 초대 감독 및 선수단 소개와 구단기 전달식을 했다.
충북청주FC는 ‘푸른 질주, 붉은 열정 This is Our Time’이라는 구단 슬로건도 함께 공개했다.

또 ‘팬과 함께 호흡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흥행구단’이라는 비전과 ‘시·도민과 화합하는 충북청주의 명문구단’이라는 사명을 토대로 구단의 5대 목표를 발표했다.

구단 목표는 △K리그2 최다 관중 유치 △K리그2 최다 스폰서 유치 △K리그2 팬 프렌들리(FAN FRIENDLY)상 수상 △5년 이내 K리그1 승격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 구단이다.

이 시장은 “축구를 사랑하는 도ㆍ시민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성원 덕분에 드디어 충북 청주에도 최초로 프로축구단이 출범할 수 있게 됐다”며, “‘충북청주FC’와 도ㆍ시민 모두가 축구로 하나 돼 함께 성장함으로써 국내 무대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시장은 2023년도 충북청주FC의 1호 시즌권을 구매하고 충북청주FC의 선전을 기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