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2023] 김학도 이사장 "중진공, 中企 위기극복·경제 재도약 첨병될 것"

2023-01-02 16:16
  • 글자크기 설정

2일 온·오프라인 시무식 개최…사업·조직운영 방향 전파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2일 오전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일 “복합위기 상황 속에서 한발 앞선 정책지원과 혁신 노력으로 중소기업의 위기를 기회로 살리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핵심 사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빅데이터 기반·고객 최우선 맞춤형 지원으로 변화를 선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이사장은 올해 중점 과제로 △첨단 신산업 중심 현장인력 양성 및 인력 미스매치 해소 △속도감 있는 수출·물류 지원 △중소벤처기업 이자 부담 완화 △ 현장 규제 혁신 위한 기업성장응답센터 확대 등 네 가지를 언급했다.

그는 또 “‘공정, 화합, 전문성’이라는 기본방향에 ‘동행’의 가치를 더해 임직원이 다 같이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이사장은 지난해 우크라이나 사태,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현상 등으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현장 최일선에서 발로 뛴 직원들의 노고도 치하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성과들을 인정받아 기관설립 이래 최초로 △국가생산성대회 종합대상 △국가품질혁신대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부문 △중소기업융합대전 등 대통령 표창을 받은 점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