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무협 회장 "내년에도 무역업계 대외적 난관 극복 위해 지원하겠다"

2022-12-20 10:13
  • 글자크기 설정
한국무역협회는 20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초청 'KITA 12월 조찬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2023년 경제전망과 산업은행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강 회장은 "한국경제는 이미 저성장의 시대에 접어들었고 내년도 경제성장률은 1960년 이후 최초로 1%대 성장률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은 '초저성장의 늪'에 빠지느냐 아니면 경제 재도약을 통해 '글로벌 중추국가'로 발전하느냐 갈림길에 서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경제 재도약과 글로벌 중추국가의 발전을 위해서 경제 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도 내년 무역업계가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구 회장은 "올 한해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무역환경이 녹록지 않았지만 2년 연속 수출 6천억 달러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며 "2023년에도 무역업계가 마주한 대내외적 난관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세계 무대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