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한진 사장, 스타트업 성장 위한 마케팅·경영 노하우 제공

2022-12-19 15:24
  • 글자크기 설정

디캠프 오피스아워 미팅을 진행하고 있는 조현민 한진 사장. [사진=한진]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멘토로 변신했다.
 
 
19일 한진에 따르면 조현민 사장은 지난 16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오피스아워에서 “기업을 매력적이게 하는 마케팅,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신사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조 사장은 그동안의 마케팅과 경영 노하우를 사례로 소개하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민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피스아워’는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의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제시한 로지테인먼트라는 개념을 통해 물류 마케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진의 변화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원클릭택배서비스, K-패션 숲(Swoop) 등을 소개하며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물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는 경영인으로서의 고민도 함께 나눴다. 조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조현민 사장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차후 미래 성장 동력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한진이 스타트업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며 동반성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스타트업과의 협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