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AI 버추얼 휴먼 전용 스튜디오 구축…"8K 해상도 구현 가능"

2022-12-13 16:34
  • 글자크기 설정

AI 버추얼 휴먼 제작용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가 구축한 전용 스튜디오 [사진=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인공지능(AI) 버추얼 휴먼 경쟁력이 고품질 영상·음성 데이터에 있다고 판단해 이를 위한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AI 기술 기반으로 AI 버추얼 휴먼을 구현하는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전용 스튜디오는 고해상도 영상과 음성으로 AI 버추얼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장비를 갖췄다. 6K 해상도 풀프레임 카메라, 방송 표준 하이엔드 렌즈, 12G SDI 영상 출력을 통해 8K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촬영 영상이 스튜디오에서 개발실, 디자인실 등 유관 조직으로 원활히 전달되도록 10G 통신망이 설치됐고 이용자 편의를 위해 FHD 해상도 32인치 대화면 프롬프터와 파우더 룸도 갖췄다.
스튜디오에는 넷플릭스 인증을 받아 방송, 영화 산업 수요를 만족하는 성능을 갖춰 AI 버추얼 휴먼 정면과 측면 모습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카메라 세 대가 설치됐고 전문 시설에 준하는 방음 설비 시공과 하이엔드급 붐 마이크와 핀 마이크 설치가 이뤄졌다. RGB 색상 변경이 가능한 조명과 용도별 크로마키 촬영이 가능한 배경 장치 등이 도입됐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빠르게 늘어나는 고품질 AI 버추얼 휴먼에 대한 국내외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스튜디오를 구축했다"며 "AI 버추얼 휴먼 초고도화에 필요한 세계 최고 수준 스펙의 스튜디오를 내부에 품게 된 만큼, 내년부터는 더욱 공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이머진리서치는 글로벌 버추얼 휴먼 시장이 오는 2030년까지 5276억 달러(약 7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