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마이산 겨울동화축제, 이달 23~25일 개최

2022-12-13 13:41
  • 글자크기 설정

마이산 북부 일원서 열려…'성탄절 설렘을 그대로'

[사진=진안군]

신비로움을 가득 담은 진안 마이산에서 올 겨울 동화 같은 축제가 펼쳐진다. 

13일 진안군에 따르면 오는 23일에서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2022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개최된다. 

군은 올 겨울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성탄절의 설레는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마련했다.  

먼저 관람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길이 30m의 얼음 미끄럼틀, 인간 컬링 등 겨울을 가득 담은 놀이터와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동화나라 포토존을 준비했다.

또한 마칭밴드의 화려한 퍼레이드와 핸드벨 연주, 마술쇼, 솜사탕 공연과 홍삼떡볶이 나눔 행사, 스탬프 투어 등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마이산 북부에 위치한 진안역사박물관과 가위박물관에서도 축제기간 동안 기획 전시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진안군 자원봉사센터에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겨울동화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알차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 대표 관광지인 마이산에서 오랜만에 겨울축제가 열린다”며 “마이산 겨울동화축제에서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하고 훈훈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사진=진안군]

진안군은 재활용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주민 및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장소 5곳을 선정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설치하고, 오는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운영장소는 공동주택 3곳(고향마을·주공2차·월랑아파트), 공공시설 2곳(남부마이산 주차장·만남의 광장)이다. 

이용 방법은 기계화면에서 개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투입구가 열리면 라벨을 제거한 깨끗한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된다.

수거된 투명페트병 1개 당 10포인트씩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 앱에서 본인 인증 및 회원가입 후 포인트 환급 신청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