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왓챠]
'D.P.' 김보통 작가의 독보적 스토리텔링과 연출로 화제를 모으는 왓챠 오리지널 '사막의 왕'이 선공개됐다.
'사막의 왕'은 돈이 전부라고 믿는 사람들과 돈이 다가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사막의 왕'의 첫 번째 에피소드 '모래 위의 춤'이다. 운 좋게 취업에 성공한 '이서'(정이서)의 대기업 출근길을 담아냈다. 엘리베이터를 탄 '이서'에게 의미심장한 눈빛으로 23층까지 비상계단을 이용하라고 말하는 다른 직원들과 계단을 올라 힘들게 도착한 사무실에서 마주한 기이한 풍경은 작품의 독창적인 분위기와 예측 불가한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사진=왓챠]
여기에 정해진 길 외에는 '사막'이라 지칭하며, 넓은 사무실을 정해진 길을 따라 걷게 하는 모습은 '사막의 왕' 제목과 해당 에피소드가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 시청자들에게 추측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동그라미를 반복적으로 그리는 업무를 지시하는 등 비현실적인 요소로 가득한 사무실에서 '이서'가 잘 적응해갈 수 있을지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처럼 신선한 소재로 강렬한 몰입도를 선사하는 선공개 영상을 공개한 '사막의 왕'은 보통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고민할 수 있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사막의 왕'은 12월 16일 왓챠에서 단독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