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리프이노베이션, 최우수 소상공인상생협력 부문 대상 수상

2022-12-12 09:54
  • 글자크기 설정

농가에서 만든 간식 구독경제 접목해 판로 확대 지원

리프이노베이션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ESG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모습 [사진=대한민국브랜드협회]



리프이노베이션은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 소상공인상생협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중소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며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이번 2022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최종수상자는 마케팅과 브랜드경영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와 대학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엄밀한 심사기준에 의해 선정됐다. 

시상식에서는 서울대 전 미대학장이며 현 명예교수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화가로 인정받고 있는 김병종 교수의 작품인 생명의 노래 '풍죽'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수상기업들에게 수상 상패로 전달됐다. 

리프이노베이션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 업무를 통해 제품 판매전략 기획, 제품 콘텐츠 제작,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서비스 등 국내·외로 소상공인의 유통 활성화를 여러 방면으로 지원, 기업 상생 분야의 트렌드를 주도했다. 이를 통하여 소상공인이 보유한 콘텐츠의 질을 개선함은 물론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다수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활성화 및 매출 확대에 크게 공헌하여 올해 최초로 신설된 최우수 소상공인상생협력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현재 국내 최초 농가 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우리 농가가 만든 건강한 간식 구독경제 플랫폼 '새참'을 개발하여 런칭한 리프이노베이션은 기술 특허 출원 성공 및 2020년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민건보 리프이노베이션 대표는 “소상공인은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중요한 근간이며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발전이 리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소상공인 주요 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경영인으로서 지속적으로 상생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