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 자포리자 산부인과 병동 폭격…신생아 숨져

2022-11-23 19:39
  • 글자크기 설정

우크라 긴급 구조대 "2층짜리 산부인과 병동 파괴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주 소재 병원을 폭격했다.
 
AFP 통신 등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긴급 구조대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밤사이 (자포리자주 남쪽의) 빌니안스크에 있는 병원이 로켓 공격을 받아 2층짜리 산부인과 병동이 파괴됐다”고 전했다.
 
구조대는 건물 잔해 속에서 어머니와 의사는 구해냈지만, 올해 태어난 신생아는 숨을 거뒀다고 주장했다.
 
자포리자주는 러시아가 강제 합병한 지역 중 하나지만, 러시아가 완전히 통제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가 전쟁 개시 이래 우크라이나의 병원을 표적으로 삼은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3월에는 마리우폴의 산부인과 병원을 폭격해 어린이를 포함한 3명이 숨졌다.
 
우크라이나와 서방이 잔혹한 전쟁 범죄를 저질렀다며 비난하자 러시아는 해당 병원을 공습한 적이 없으며 언론 보도 사진도 조작된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밖에 우크라이나 동북부 하르키우주에서도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사망자가 나왔다. 올레그 시네구보우 주지사는 하르키우 지역의 주택과 진료소에 폭탄이 떨어져 민간인 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지난 2월 러시아가 침공을 시작한 이래 우크라이나 의료시설에 대해 총 703건의 공격이 이뤄진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주의 빌니안스크에 있는 한 병원의 산부인과 병동이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파괴됐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