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시정 현안사업 효과적 홍보 도움되길"

2022-11-13 10:44
  • 글자크기 설정

2022년 공직자 홍보교육으로 홍보 가치 되새겨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지난 11일 열린 공직자 홍보교육과 관련,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주요 시정과 현안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데 이번 교육이 길잡이가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방 시장은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2022년 공직자 홍보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홍보교육에는 공직자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실무자의 홍보 기획능력을 배양시켜 시정을 보다 쉽고 알기 편하게 시민들에게 알려 시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마련했다고 방 시장은 조언한다.

2시간 동안 진행된 홍보교육은 ㈜커뮤니케이션컨설팅앤클리닉 백승권 대표가 강사로 나서 ‘기사작성의 원리와 뉴스밸류’, ‘보도자료 구성 및 작성원리’ 등의 주제로 홍보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경기 광주시]

전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 출신인 백 대표는 보도자료 유형별 특징과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 효과적인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아이템 선정 방법을 비롯, 광주시 특색에 맞는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사례도 제시해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매체별 홍보 방법으로 소식지, 전단 등 오프라인 매체의 홍보 방안부터 각종 온라인 매체의 맞춤형 홍보 기법도 소개해 시선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에게 말하는 듯한 홍보문구 사용, 비판 경청, 모니터링 시행, 철저한 분석과 전략에 따른 홈페이지 제작 등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방 시장은 "이번 교육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홍보의 가치를 되새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