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3연타'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음악방송 4관왕

2022-09-04 10:32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가 데뷔곡 '일레븐'부터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까지 3연타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러브 다이브'는 장기 흥행에 돌입했고 '애프터 라이크'는 공개와 동시에 4관왕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통통 튀는 무대를 선보임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했다.

'쇼! 음악중심'에서 복귀 무대 펼친 지 일주일 만에 아이브는 1위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브 구성원 리즈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가 존재하는 이유인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에게 가장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값진 1위를 네 번이나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스태프분께도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 남은 활동도 다이브와 함께 즐기면서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즐거운 무대 많이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눈부신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한국 스포티파이 등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멜론에서 이번 신곡으로 발매 10일 만에 11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애프터 라이크' '24시간 이용자 수'는 60만을 돌파해 2022년 기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브는 각종 순위를 올킬하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1일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22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로 108만 1201장의 판매량을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은 물론 자체 최고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올해 데뷔한 신인 그룹 중 최고의 판매량이다. 복귀와 동시에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KBS2'뮤직뱅크', MBC'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을 달성했으며 오늘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