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식] 군포시, 2022년 경기도 교통업무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2022-07-21 11:22
  • 글자크기 설정

시의회, 제9대 행정사무감사 준비 체제 갖춰

군포의왕, 2022 청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

군포시청사 전경 [아주경제DB]

경기 군포관가가 군포시와 군포시의회,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새롭고 신선한 지역 소식을 전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1일 군포시에 따르면, 2022년 경기도 교통업무 평가에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인구수를 기준으로 31개 시군을 4개 그룹으로 분류, 교통업무에 대해 평가하고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5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군포시는 5개 분야 모두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전국 최초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작전지휘시스템과 연계한 긴급차량우선신호 시스템을 개발, 긴급상황 발생 시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전송해 관내 어느 지역이든 골든타임(5분) 내 도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통정보 분야에서 최고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서운교 교통행정과장은 “이번에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법정 교통종합계획 수립, 철도망 구축 용역 등 변화하는 도시 상황을 대비한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사진=군포시의회]

이어, 제9대 군포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 준비 체제를 갖추느라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제9대 의회 의원들은 개원 초부터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시 집행부에 주요 정책․사업의 현황·자료를 요구 중이다.

시의원들은 지난 19일 간담회를 열어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일정을 확정하고, 내달 17일부터 3일 동안 환경관리소와 금정환승센터 입체화 사업 현장 등 13개소의 주요 정책·사업장을 방문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이길호 의장은 “시 주요현안에 대한 시민 의문을 해결하고, 요구사항 반영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아울러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최근 ‘2022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에 대한 관심 제고 차원에서 군포·의왕시 소재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청렴 콘텐츠를 공모한 결과, 64작품이 공모돼 1·2차 심사를 거쳐 미래세대 청렴교육(포스터, 시) 10작품, 상호존중 이해 수기 1작품, 이해충돌방지법 4컷만화 1작품 총 12건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수상작을 활용해 청렴달력·청렴물품 등을 제작해 배포함으로써, 청렴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이은광 교육장은 “군포·의왕시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공모된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공동체를 넘어 지역공동체가 함께 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