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해외 취업 OJT 프로그램 운영 外

2022-06-27 11:19
  • 글자크기 설정

해외 취업동아리 6기 성공적 마쳐

성결대학교 전경[사진=성결대]

성결대학교가 최근 해외 취업 OJ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해외 취업동아리 6기도 성공적으로 마쳐 주목된다.

성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코로나19로 꽁꽁 얼어붙었던 해외 채용시장의 길잡이가 돼 줄 해외 취업 OJT (On-the-Job-Training) 프로그램을 재학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내달 4일~18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

해외 취업 OJT는 해외 취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주요직무 핵심역량 및 업무 노하우를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외 취업에 초점을 맞추고자 재학생들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수년간 정체됐던 해외 취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보여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2022학년도 해외 취업 OJT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해외 취업 시 가장 원하는 직무 6개 (IT·SW, 서비스, 마케팅·광고, 무역·유통, 경영·사무, 미디어)로 나눠 운영된다. 또 국가별 입사지원서(영문·중국어·일본어) 작성법과 해외 취업 면접 관련 특강과 같은 구직역량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을 거쳐 다양한 국가·직무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진=성결대]

아울러 대학일자리센터가 최근 총 10주에 걸쳐 재학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해외 취업동아리 6기도 성황리 마쳤다.
 
해외 취업동아리는 해외 취업이라는 같은 비전을 지닌 학생들이 전문 멘토와 함께 소그룹 활동을 통해 희망 국가의 취업 동향과 기업문화, 비즈니스 회화 등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해외 취업동아리 6기는 작년 운영 만족도와 모집률이 높았던 J리쿠르트를 포함, Korea on a Global Scale 이라는 동아리의 신설·운영을 통해 일본·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개개인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했다.
 
한편, 진성아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해외 채용시장 트랜드에 맞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