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여가부 공약개발 의혹' 朴정부 전문위원 소환

2022-06-21 16:3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의 ‘대선 공약 개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박근혜 정부 당시 여성가족위원회 전문위원을 소환했다. 과거에도 유사 사례가 있었는지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는 이날 박근혜 정부 당시 자유한국당 정책위에서 여가위 전문위원으로 활동한 A씨를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A씨를 상대로 선거 공약 마련에 활용할 자료 등을 여가부 측에 요청했는지, 문재인 정부 이전에도 공무원들에게 공약 개발과 관련한 의혹이 있었는지 여부 등을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여가부가 20대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여가부 전문위원에게 대선 공약에 활용할 자료를 제공해 달라는 요구를 받고 정책 초안을 건넸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수사팀은 이전 선거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 살피고 있다. A씨를 소환한 것 역시 이를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수사팀은 또 여가부 외에 다른 부처에서도 유사 사례가 있었는지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여가부 소속 사무관도 소환해 조사했다. 공약 초안 작성 당시 어떤 지시를 받았는지, 의사 결정 흐름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앞서 정영애 전 여가부 장관과 김경선 전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민주당 여가부 전문위원과 정책실장 등 당직자들도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