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JOB FESTA 도내 우수기업 채용 상담회 개최

2022-05-26 16:44
  • 글자크기 설정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 통한 효과적인 취업 준비 지원

원광대, JOB FESTA 도내 우수기업 채용 상담회 [사진=원광대]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2 JOB FESTA 도내 우수기업 채용 상담회’를 25일 교내 학생지원관 앞에서 개최했다.
 
재학생과 지역 청년 4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상담회는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우수 중견·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취업 준비를 위한 기업과 직무 분야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기업-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효과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상담회에 함께한 도내 우수기업은 BMW, 전북은행, ㈜하림, 제일건설, 한우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으로 현직 인사담당자가 청년들의 취업 고충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 면접을 통해 직무역량을 도출하는 등 수시채용 트렌드에 맞는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펼쳐졌다.
 
채용 상담을 받은 기계설계공학과 학생은 “관심있는 기업의 인사과 실무자를 가까이에서 만나 곧바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더욱 활성화해 많은 학생이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강지숙 교수는 “이번 채용 상담회는 취업이 어려운 구직 청년들에게 도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현직자와 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에 따른 취업연계 지원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취·창업을 지원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