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 근처 실외골프장, 지하7층~지상22층 총 300가구 공동주택으로 탈바꿈

2022-05-26 09:06
  • 글자크기 설정

실내스포츠 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치로 지역주민의 건증증진 등 편의제공

 

서초구 방배동 452-1번지 위치도[자료=서울시]

 

사업 조감도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25일 제8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해 서초구 방배동 452-1번지 일원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에 대해 심의한 결과 수정가결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지는 지하철 2, 4호선 환승역인 사당역 역세권 내에 35년 이상 된 실외골프연습장이 위치한 지역으로 골프연습장에서 발생되는 소음 및 빛 공해로 인해 인근 주거환경의 질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시는 이번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을 통해 5140㎡ 부지에 지하 7층~지상 22층 규모의 공동주택 총 300가구가 들어서고, 그중 100가구는 공공주택으로 건립된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지역은 주변 상권이 활성화돼 있어, 다양한 점포들이 입점할 수 있는 근린생활시설을 지상 1층, 지상 2층에 배치한다. 시는 골목상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지원시설인 실내스포츠시설 등도 설치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 및 역세권 주택 건립을 통해 사당역 주변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 복리를 증진하고, 동시에 양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하여 서민 주거 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