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7903억원, 영업이익 2442억원, 당기순이익 168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3%, 38%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330%, 110%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5034억원, 아시아 2107억원, 북미·유럽 374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88억원이다. 해외·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한다. 전년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전년동기 대비 97% 상승한 640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는 3732억원, 리니지M 1159억원, 리니지2M 1274억원, 블레이드&소울2는 2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62억원, 리니지2 235억원, 아이온 161억원, 블레이드&소울 70억원, 길드워2 203억원이다.
리니지W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약 5개월간 73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31%, 2% 증가했다.
엔씨는 올 하반기 중 △PC·콘솔 신작 '스론 앤드 리버티(TL)'의 글로벌 출시 △리니지W의 북미·유럽 등 서구권 출시 △블레이드&소울2의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 출시를 준비 중이다. TL은 이번 여름 쇼케이스와 상세한 정보 공개 등을 앞두고 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3%, 38%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330%, 110%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5034억원, 아시아 2107억원, 북미·유럽 374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88억원이다. 해외·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한다. 전년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전년동기 대비 97% 상승한 640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는 3732억원, 리니지M 1159억원, 리니지2M 1274억원, 블레이드&소울2는 242억원이다.
리니지W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약 5개월간 73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31%, 2% 증가했다.
엔씨는 올 하반기 중 △PC·콘솔 신작 '스론 앤드 리버티(TL)'의 글로벌 출시 △리니지W의 북미·유럽 등 서구권 출시 △블레이드&소울2의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 출시를 준비 중이다. TL은 이번 여름 쇼케이스와 상세한 정보 공개 등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