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에 신난 공구업계, 오프라인 매장부터 마케팅까지 '활짝'

2022-05-07 05:00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 성남 판교에 마련된 밀워키 체험센터 1구역의 모습. [사진=밀워키]

코로나19 대응이 점차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체제로 전환되면서 공구업계가 서서히 활기를 되찾고 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체험마케팅은 물론 소비자 개성 맞춤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는 최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업계 최대 규모 체험센터를 오픈했다. 체험센터에는 밀워키 대표 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비치해놨다.

전동공구는 작업 현장 외에는 구입하기 전 사용해볼 기회가 제한된 점이 가장 큰 한계였다. 이에 밀워키는 지상 3층, 연면적 총 697㎡ 규모의 밀워키 체험센터를 열고 층별로 총 4개의 구역(Zone)을 나눠 소비자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층 1구역에는 밀워키의 신상품과 주요 제품들을 비롯해 △드릴링&화스닝 공구 △수공구 △액세서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1층 안쪽에 마련된 2구역에는 △콘크리트&아웃도어 작업용 공구 △MX 시리즈 △팩아웃 △충전기&배터리가 전시돼 있다.

2층 초입에 위치한 3구역은 목재 작업용 공구와 라이팅 제품의 밝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암막 공간을 비롯해 안전 및 환경 관련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4구역에는 △철재 작업용 △배관&전기 관련 공구 등이 마련됐다.

밀워키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더욱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사진과 영상을 넘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인 장소를 구상했다”며 “밀워키 센터에 방문해 평소 궁금했던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고 새로운 매력까지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 출시 및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우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렌치와 잔디밭이나 정원을 한층 더 편리하게 가꿀 수 있는 잔디깎이를 출시했다.

밀워키 신제품 M18 듀얼 21인치 자주식 잔디깎이는 동급 규모 200CC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무선 제품 중 최대 토크 값과 최고의 커팅 능력을 자랑한다. 엔진 제품처럼 시동을 걸기 위해 시동장치를 잡아당기거나 엔진을 예열할 필요 없이 시작 버튼만 누르면 돼 편리하다.

유선 공구와 맞먹는 강력함이 강점인 무선 전동공구 하이앤드 임팩트 렌치 ‘M18 하이토크 D핸들 임팩트 렌치 1인치 롱 앤빌(M18 ONEFHIWF1D)’도 있다. 롱 앤빌은 기존에 출시된 ‘하이토크 D핸들 임팩트 렌치 1인치 숏 앤빌’의 헤드부분이 긴 버전으로 힘은 유지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 밀워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밀워키 제품을 구매하고 인증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별로 100% 경품을 제공한다. 

 

스탠리블랙앤데커 툴로 사이트 [사진=스탠리블랙앤데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는 공구 업계 최초로 총 5개의 자사 브랜드 제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공식 멀티 공구 브랜드숍 ‘툴로(TOOLO)’를 론칭했다.

툴로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탠리블랙앤데커의 공식 온라인몰이다.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 월트를 비롯해 스탠리, 블랙앤데커, 레녹스, 어윈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툴로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스탠리블랙앤데커 애프터 서비스인 ‘토탈 케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툴로에서 구매한 제품을 디월트 고객체험센터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연내 출시 예정이다.

툴로 출시를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회원가입 고객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 할인 쿠폰과 생일 쿠폰, 무료 배송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번째는 구매 순번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해당 온라인몰에서 100번째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탠리 V20 FATMAX 전동공구(충전기, 배터리 포함)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200번째 구매 고객에게는 디월트 공구박스를 300번째 구매 고객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블랙앤데커 무선 스틱 청소기를 증정한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관계자는 “공구를 필요로 하는 현장 또는 일반 작업자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멀티 공구 브랜드숍을 내보내게 됐다”며 “자사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강력한 파워와 섬세한 작업 능력을 갖춘 신제품들도 대거 공개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의 전동공구 및 수작업 공구 브랜드 스탠리는 ‘V20 FATMAX 시리즈’에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스탠리 ‘V20 FATMAX 시리즈'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고밀도 FATMAX 배터리 기술이 적용돼, 배터리 메모리 현상을 없앰으로써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군이다. 이에 작업자들은 오랜 시간 자연 방전 현상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라인업에 추가된 제품은 ‘20V MAX 햄머드릴 드라이버(SCD711D1KA)’와 ‘20V MAX 드릴 드라이버(SCD700D1KA)’ 총 2종이다.

두 제품은 강력한 파워로 어떠한 모재에도 수월한 작업이 가능하며 2단 스피드 기어박스가 장착돼 있어 최대 토크 50Nm까지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보쉬 홈앤가든 잔디깎이 [사진=보쉬]

보쉬 홈앤가든은 홈가드닝(정원 가꾸기) 트렌드에 발맞춰 사용이 편리한 충전 잔디깎이와 전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잔디깎이 ‘CityMower 18’은 리튬 배터리를 장착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9.9kg의 무게와 에르고플렉스(Ergoflex) 인체공학적 핸들로 편한 작업이 가능하다. 

충전 전정기 ‘EasyHedgeCut 18V-45’는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 무게가 1.8kg로 가볍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모터와 손잡이 디자인이 작업 피로도를 낮춰주면서도, 안티 블로킹(Anti-Blocking) 시스템 적용으로 강력하고 지속적인 작업을 도와준다.

EasyHedgeCut 18V-45는 배터리와 충전기가 없는 베어툴 구성으로 이미 보쉬 홈앤가든 18V 충전공구 및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다면 저렴한 베어툴 구입으로 경제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홈가드닝은 야외 작업이 많은 만큼 우수한 출력은 물론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공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