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곡 '댓 댓', 발매와 동시에 해외 매체 호평 줄줄이

2022-05-02 08:08
  • 글자크기 설정

싸이 9집 음반 '싸다9'[사진=피네이션]

가수 싸이의 신곡 '댓 댓(That That)'이 발매와 동시에 세계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지난 4월 29일 발매된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의 주제곡 '댓 댓'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유럽 사람 송 순위 1위를 비롯해 73개 지역 톱 송 순위 및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에서도 전 세계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존재감을 발휘했다. 아마존 인기 상품 송, 유에스에이(USA) 오버롤 톱 셀러 1위의 기록도 주목할 만한 부문이다.

특히 이번 신곡은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과 특별 참여(피처링)를 맡아 화제를 모았던바 싸이와 함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슈가 효과'를 톡톡히 본 해당 뮤직비디오는 단숨에 4500만회를 돌파하며 공개 직후부터 줄곧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외 주요 매체들은 싸이의 가요계 복귀에 높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USA TODAY는 이번 주 신곡을 소개하며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를 주로 소개했고 롤링스톤지는 '댓 댓'으로 성사된 싸이와 슈가의 협업(컬래버레이션)에 대해 "K-POP의 초석을 마련한 싸이와 오늘날 최고의 케이팝 스타인 슈가가 만났다"고 바라봤다.

경제지 포브스 또한 "싸이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현명한 선택으로 완성한 '싸다9'의 '댓 댓'이 그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될 것"이라며 "빌보드 HOT 100 진입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빌보드 역시 기사를 통해 싸이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게시글을 인용하며 두 사람의 협업을 "케이팝 슈퍼스타들의 첫 번째 만남"이라고 정의,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정규 9집 음반은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제곡 '댓 댓'뿐만 아니라 수지·성시경·헤이즈·제시·화사·크러쉬·타블로·지코·기리보이 등 유명 가수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해 12트랙을 꽉 채웠다.

한편 싸이는 단독 복귀 쇼 및 각종 음악 방송 무대를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댓 댓'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