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 주연 '자백', 제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 폐막작 선정

2022-04-22 09:08
  • 글자크기 설정

'자백'[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

영화 '자백'이 세계 3대 판타스틱 국제영화제이자 포르투갈 최고의 영화 축제인 판타스포르토 국제 영화제에서 감독 주간 부문 최고 감독상을 받은 데 이어 우디네 극동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오는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24회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아시아 영화를 소개하는 영화제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산의 부장들', '1987', '범죄도시' 등 쟁쟁한 한국 작품들을 소개해 왔다.

올해도 다양한 한국 작품들이 초청되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자백'이 최고 각본상 부문 지명과 함께 폐막작으로 선정돼 이목을 모으고 있다.

우디네 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자백'은 플롯 트위스트와 반전을 통해 보는 이들의 판단을 구성하고 파괴하기를 반복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영리한 작품이다. 소지섭과 김윤진의 밀착 심리전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관객들의 감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것"이라며 폐막작 선정의 이유를 밝혀 오는 30일에 발표될 최고 각본상의 수상 결과에도 기대를 더 했다.

한편 '자백'은 밀실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유망한 사업가 '유민호'와 그의 무죄를 입증하려는 승률 100% 변호사 '양신애'가 숨겨진 사건의 조각을 맞춰나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티저 예고편 공개 후 밀실 살인 사건의 진실을 둘러싼 치밀한 이야기와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국내 개봉 준비 중.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