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체험 통해 안전에 대비한다…태백365세이프타운 안전체험

2022-04-19 16:02
  • 글자크기 설정

[사진=365세이프타운 ]

지진, 홍수, 화재 등 각종 재난 재해는 언제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고, 누구나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위기상황 발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것이다. 완강기나 소화기가 있어도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용법을 미리 익혀둔다면 위기 상황에서 보다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 

즐거운 체험을 통해 위험에 대비하고,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독려하는 곳이 있다. 강원 태백에 자리한 안전체험 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이다.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을 주제로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에듀테인먼트 시설이다. 지진, 산불, 풍수해, 설해, 대테러, 생활안전체험 등을 4D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안전 체험관을 조성했다.

여기에 완강기 탈출, 농연탈출, 소화기안전 등을 직접 배우고 익혀보는 소방안전체험관, 청소년들의 모험심을 키우고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챌린지월드, 365세이프타운 만의 자랑인 교통안전체험관, 5G 재난안전 체험관 등 체험시설을 고루 갖췄다.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갇힘, 자동차 트렁크 갇힘 등 생활 속 안전체험을 해볼 수 있는 생활안전 체험관부터 위급한 순간 내 가족과 아이를 살리는 비상 구급법, 심폐소생술을 배워보는 스마트 CPR 체험, 전기정전과 화재 연기로 가득 찬 암흑 같은 실내에서 탈출하는 농연대피체험 등 각종 안전체험을 직접 체험해본다. 

365세이프타운은 실내 체험장 외에도 볼거리가 많다. 해발 800m 365세이프타운 문필봉 정상에는 챌린지월드, 전망대 및 포토존, 스페셜 호수, 웰빙800 산책로, 별자리전망대, 숲속공연장 등이 있다. 

365세이프타운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결제금액의 90%가량을 태백사랑 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상품권은 태백시 관내 가맹업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챌린지월드, 키즈랜드, 9D VR은 별도 발권이 필요하다. 역시 발권 금액의 상당부분을 태백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매주 월요일 휴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