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 개최...글로벌 마케팅 전략 공유

2022-03-22 09:38
  • 글자크기 설정

틱톡, 3월 31일 마케팅 콘퍼런스 개최

주요 글로벌 캠페인 성공사례 소개

틱톡이 마케팅 콘퍼런스 '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를 개최한다고 3월 22일 밝혔다.[사진=틱톡]


틱톡이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를 위한 마케팅 콘퍼런스 '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을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Go Global With TikTok'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까지 고려하는 브랜드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틱톡은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가 틱톡 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해 틱톡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웹툰, 게임,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틱톡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한 국내 브랜드들을 다루는 비즈니스 세션이 눈길을 끈다. 국내 전자책 기업 리디의 글로벌 웹툰 서비스인 '만타코믹스'와 네이버의 웹툰 서비스인 '네이버웹툰', 게임 쿠키런 개발사인 '데브시스터즈' 담당자 등이 출연해 캠페인 기획, 실행 경험, 퍼포먼스 마케팅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또, 국내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개발한 글로벌 영상 메신저 서비스인 '아자르'의 성공적인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가수 싸이도 출연해, 아티스트로서 느낀 현재의 틱톡 경쟁력에 대한 의미 있는 경험을 전하는 한편, 유명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이자 최근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를 출시하며 활동 영역을 넓힌 박재범도 출연한다. 또한 구찌, 세포라, 폭스바겐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틱톡에서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 성공 사례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틱톡을 처음 경험하는 브랜드들을 위해 틱톡만의 광고 상품인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와 브랜드 스티커,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는 세션도 마련된다.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더 많이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미디어 믹스 운영법에 대해서도 소개해,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지원한다.

설윤환 틱톡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은 "지속적인 K콘텐츠 열풍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해외 진출을 고려 중인 브랜드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세계 10억 명의 사용자를 돌파한 플랫폼인 틱톡이 가지는 글로벌 커뮤니티 경쟁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 다양한 브랜드들의 틱톡 캠페인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한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마케터와 광고 관계자 누구나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