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이소몰,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한 착한 동행

2022-03-10 21:05
  • 글자크기 설정

원포원 기부 방식, 사이소에서 물품 구매 시 동일 물품 이재민에 기부

이재민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 식품 등으로 구성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로고.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이소 회원이 상품 2개를 1개 가격으로 구매하면 하나는 구매객에게 배송되고 다른 하나는 고객의 이름으로 산불 이재민에게 격려 카드와 함께 전달되는 원포원 기부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이재민들이 현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 식품, 간편식, 간식류, 건강 기능 식품 등 20여개 품목으로 1+1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물품 구매 만으로 울진 이재민에게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착한 소비를 희망하는 온라인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이소에서는 1400여 입점업체 공지를 통해 구호품 기부 희망 대상을 모집한 후 이들 업체로부터 자발적으로 제공되는 물품들을 일괄 수령해 피해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그간 마음은 있었지만 배달 및 시간 상의 제약 등으로 선뜻 기부에 동참하기 힘들었던 입점업체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산불로 힘겨워하는 이재민들을 도울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재민들은 재해 현장에서 필요한 식품을 제공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물품 구매 만으로도 산불 이재민 구호에 동참할 수 있는 연결 고리를 마련한 것”이라며, “단순한 거래가 단순하지 않은 삶의 큰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이다. 많은 소비자 분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