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쓰레기 예방활동 사업 참여단체 모집합니다

2022-03-06 16:56
  • 글자크기 설정

14일까지, 걸으며 쓰레기 줍는 플로깅 등 해양쓰레기 예방위한 시민참여 보조사업 공모

환경단체 봉사자들이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인천시민의 해양환경 보호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해양쓰레기 예방 시민참여 활동지원 보조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은 하천하구·바닷가·섬 등 해양쓰레기 오염 취약지역에서 시민참여 해양쓰레기 발생원 관리를 통해 해양생태를 보호하고 시민 참여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사업을 수행할  단체에게는  친환경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20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인천광역시 조례에 따라 설치・구성된 단체 등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해양쓰레기 예방 수거・정화 활동 및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운영, 해양환경의 개선과 보전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 등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여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오는 3월 14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사업은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등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해양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