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클라우드 기반 제품수명주기 관리 지원한다

2022-02-23 09:20
  • 글자크기 설정

PLM 솔루션 기업 카니시 인수...클라우드 플랫폼에서 SaaS로 제공

제품 기획부터 폐기까지 통합 관리...중소 제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알테어가 제품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기업 카니시를 인수하고, 해당 솔루션을 SaaS로 공급한다고 2월 23일 밝혔다.[사진=한국알테어]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가 클라우드 PLM(제품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카시니(Cassini)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시니의 대표 제품 '카시니PLM'은 도면 파일, 제품 정보, 프로젝트 등을 대시보드 하나에서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플랫폼 하나에서 제품 기획과 설계, 제조, 운영, 폐기까지 제품의 수명 주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카시니PLM은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유연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량을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과 기간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이 합리적이다. 또한 인터넷만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시스템에 접근 가능하고, 클라우드 상에서 주고받은 데이터와 작업 이력이 자동으로 저장돼 업무 효율성도 높인다.

알테어는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인 알테어원에 카시니PLM을 결합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솔루션을 직접 구축하는 온프레미스 방식과 비교해 초기 도입비용이 낮기 때문에,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는 중소규모 제조 기업에게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유은하 한국알테어 대표는 "국내 제조 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급속도로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알테어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등 혁신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PLM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해 디지털 전환을 모색하는 국내 제조 기업에게 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