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보건소, 코로나19 총력 대응

2022-02-17 10:54
  • 글자크기 설정

오는 21일(월)부터 삼척시보건소 진료업무 중단

삼척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서 있는 시민들 [사진=삼척시보건소]

강원 삼척시보건소는 전 직원이 역학조사와 선별진료소 지원 업무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진료업무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17일 삼척시에 따르면 오미크론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해 지난 14일 당일 76명, 15일 66명, 16일 146명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지원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다만, 8개소 보건지소와 6개소 보건진료소는 민간의료기관의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상 운영하며,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하기 위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은 정상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진료 업무 중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정책과 진료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미 보건정책과장은 “주민들이 다소 불편하지만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널리 이해해 주길 바란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에서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과 사적모임 등 대면접촉을 피하고 잠시 멈춤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