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맞손...'인턴십·일자리' 협력

2022-01-27 14:40
  • 글자크기 설정

데이터 기업 인턴십 과정 지원·일자리 연계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7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회의실에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7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와 국가 간 데이터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교육 활동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기업 인턴십 과정 지원 △일자리 연계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국내 데이터 산업 이해를 위한 '데이터 안심구역' 견학 프로그램 시행 등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K-DATA가 지원하는 기업 중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술, 경영관리 등에 대해 ‘대학 교수진 자문’을 제공하고, 심포지엄, 컨퍼런스 등에 관한 공동 연구 및 행사 추진에도 협력하는 등 상호 지원에 필요한 사항들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윤혜정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데이터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어 국가 간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글로벌 연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대표는 “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최상위 연구 대학(R1)에 속한 연구 중심 대학 중 하나로, 그 중에서도 최고의 연구 생산성을 자랑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게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