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참배는 조규일 시장과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진주시 발전을 위한 각오와 결의를 다졌다.
올해도 지난 해와 같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참석인원은 최소화했다.
조규일 시장은 신년 참배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에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 건설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행복드림센터’(근로자복지시설)의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이색 건축사사무소의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행복드림센터는 뿌리산단 입주기업체와 노동자,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복지증진, 기업활동 지원 등을 아우르는 시설이다.
시는 총공사비 94억원을 투입해 정촌면 예하리 뿌리산단 지원시설용지 7031㎡ 부지에 연면적 약 3000㎡ 규모로 건립한다. 2022년 8월 착공, 2023년 준공을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이색 건축사사무소에는 4억 7700만원 상당 설계 우선협상권이 부여된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는 2022년 미래인재 학습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강사를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사 모집 프로그램은 2022년 신규 프로그램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어과학교실 등이며 3D프린팅 전문강사와 학부모영어를 담당할 원어민 강사도 모집한다.
센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합산해 최고 득점자를 선발한다. 1차 서류심사는 자격증, 관련 분야 강의 경력,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 및 학위 증명서 등 선발기준을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2차 면접심사는 질의응답과 시연을 통해 강의 능력 및 인성을 평가한다. 대면 심사가 원칙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면접으로 전환해 실시할 수 있다.
시는 2월 14일 유선으로 최종 합격자를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