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4분기 역대 최고 성적 예상 [키움증권]

2021-12-09 08:4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주력 제품의 호황으로 롯데정밀화학이 올해 4분기 역대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12월 9일 롯데정밀화학의 투자의견을 '매수'와 목표주가 11만7000원을 유지하며 이런 분석을 내놓았다.
이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83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3.4% 증가해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이는 작년 연간 영업이익의 60%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호실적을 예상하는 이유는 주요 제품의 호조다. 이 연구원은 "원재료 요소 가격 상승 및 물류비 부담 요인이 있지만 에피클로로히드린(ECH)과 가성소다, 암모니아, 셀룰로스 등 주력 제품과 상품의 가격 반등 덕분에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현재 화학시장에서 ECH는 공급부족 사태를 겪고 있으며, 가성소다는 환경 규제로 중국의 공급이 감소하면서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내년 영업이익도 올해 대비 늘어날 전망"이라며 "물류 차질이 완화되고 올해 증설한 메셀로스·애니코트의 실적이 반영되는 데다가 식의약용 셀룰로스 제품의 추가 증설도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롯데이네오스화학과 솔루스첨단소재 등 보유 지분 가치만으로도 시가총액의 약 60%를 차지한다"며 "국내 1위 암모니아 사업자로서 정부의 암모니아 혼소발전 정책의 수혜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