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타이완 부스터 접종, 고령자 및 의료종사자 중심으로

  • 글자크기 설정

[사진=타이완 위생관리서 페이스북]


타이완 위생복리부 중앙유행전염병지휘센터(中央流行疫情指揮中心)는 2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세 번째 접종에 대해, 65세 이상 고령자 및 의료종사자를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 접종 이후 6개월이 경과되어야 한다는 조건이다.

 

대상은 65세 이상 고령자,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의료종사자, 방역관계자, 감염위험이 높은 업무 종사자, 희소질환 및 심각한 부상 또는 병이 있어 위중증 리스크가 높은 ‘제9류’에 해당하는 자 등. 구체적인 일정과 사용되는 백신 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 밖에 18세 이상 시민에 대해서는 의사의 동의가 있다면 접종받을 수 있도록 했다.

 

■ 청소년에 두 번째 접종 실시

아울러 지휘센터는 접종 후 심근염 증상 등에 따라,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있는 12~17세 청소년에 대한 두 번째 접종과 관련해, 독일의 비온텍 백신에 한정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온텍 백신 첫 번째 접종 이후 12주 이상이 경과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온텍 백신 두 번째 접종을 실시한다.

 

지휘센터는 해외에서 변이주가 유행하고 있는 것을 감안해, 집단면역력을 높여 역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청소년 2회 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